클라우드 홈페이지 가이드¶
개요¶
모피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웹 환경에서 모바일 푸시(앱/웹), 카카오 비즈톡(알림톡/친구톡), SMS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Note
개인 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결제카드 등록 후 다양한 발송 채널을 서비스 신청 후 고객에게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Step1. 회원 유형 선택¶
Step2. 약관동의 및 이메일 입력¶
Step 3. 회원정보 입력¶
Step 4. 가입완료¶
사업자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완료 시, 입력한 정보와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클라우드 운영자가 심사를 진행합니다. 정보가 일치하여 가입이 승인될 경우 가입 축하 메일이 발송되며, 정보가 불일치 한 경우 가입이 반려되며 별도의 안내메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Note
반려여부 및 사유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결제수단관리¶
Console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수단은 회원 본인 소유의 신용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 유형에 따라 제공하는 결제 수단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회원인 경우 >
①. 회원 본인 소유의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 합니다.②. 약관을 체크 합니다.③.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신용카드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④. 본인 소유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업자 회원인 경우 >
①. 자동결제수단을 개인(기명식법인) 또는 무기명법인 중 1개를 클릭합니다.②. 개인(기명식법인)인 경우 회원 본인 소유의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며, 약관을 체크합니다.③.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신용카드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④. 본인 소유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결제수단이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결제수단관리 화면에 등록된 카드 정보가 표시되며, Console에서 이용할 서비스 신청 후 이용 시,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로 매월 정기결제가 진행됩니다.
3. 회원탈퇴¶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①. 회원탈퇴 유의 사항을 확인 후 [회원탈퇴 신청]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②. Console에 생성되어 있는 프로젝트 및 사용자 정보가 모두 삭제되어 있지 않은 경우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③. 프로젝트 및 사용자 정보가 모두 삭제되어 있는 경우 회원탈퇴 신청이 접수 됩니다.회원탈퇴는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익일 자동 결제를 시도하며, 정상적으로 결제가 된 경우 회원 탈퇴 처리가 완료 됩니다.
정상적으로 납부되지 않을 경우, 다음날부터 매일 1회,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 때까지 결제를 시도하며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 처리는 불가합니다.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한 이메일로 회원탈퇴 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회원 탈퇴 시 모든 이용 정보가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