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홈페이지 가이드

개요

모피어스 클라우드 서비스는 웹 환경에서 모바일 푸시(앱/웹), 카카오 비즈톡(알림톡/친구톡), SMS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Note

개인 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결제카드 등록 후 다양한 발송 채널을 서비스 신청 후 고객에게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Step1. 회원 유형 선택

개인 또는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여 회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image1

Step2. 약관동의 및 이메일 입력

필수 약관 동의 및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 후 [인증 메일 발송]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이 발송되며, 메일 화면 내 [인증]버튼을 눌러 본인 이메일이 맞는지 인증을 진행 해 주세요.

image2

Step 3. 회원정보 입력

개인 또는 사업자 유형에 따라 아래 정보를 입력합니다.

image3

①. 개인회원 : 로그인 비밀번호, 휴대폰 본인인증, 주소, 유선전화번호, 도메인 이름 설정
②. 사업자회원 : 로그인 비밀번호, 담당자 정보, 사업자정보, 사업자등록증 첨부파일 등록, 도메인 이름 설정

도메인의 경우, 사용할 도메인 이름 입력 후 [중복체크] 시 사용 가능한 도메인인지 표시됩니다.

[가입완료]버튼 클릭 시, 입력한 도메인 이름으로 권한이 부여된 Admin, Member이 접속 가능한 콘솔 url이자동 생성 됩니다.

Step 4. 가입완료

< 개인 회원인 경우 >

image6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로그인 후 홈페이지 및 콘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Console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카드 등록이 필요합니다.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결제수단관리에서 서비스 이용 시 결제될 카드정보를 등록 해 주세요.

< 사업자 회원인 경우 >

image7

사업자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완료 시, 입력한 정보와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클라우드 운영자가 심사를 진행합니다. 정보가 일치하여 가입이 승인될 경우 가입 축하 메일이 발송되며, 정보가 불일치 한 경우 가입이 반려되며 별도의 안내메일은 발송되지 않습니다.

Note

반려여부 및 사유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결제수단관리

Console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 수단을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수단은 회원 본인 소유의 신용카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image4

회원 유형에 따라 제공하는 결제 수단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 회원인 경우 >

①. 회원 본인 소유의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 합니다.
②. 약관을 체크 합니다.
③.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신용카드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④. 본인 소유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자 회원인 경우 >

①. 자동결제수단을 개인(기명식법인) 또는 무기명법인 중 1개를 클릭합니다.
②. 개인(기명식법인)인 경우 회원 본인 소유의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며, 약관을 체크합니다.
③.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신용카드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④. 본인 소유의 카드번호, 유효기간,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수단이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결제수단관리 화면에 등록된 카드 정보가 표시되며, Console에서 이용할 서비스 신청 후 이용 시,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로 매월 정기결제가 진행됩니다.

3. 회원탈퇴

image5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①. 회원탈퇴 유의 사항을 확인 후 [회원탈퇴 신청]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②. Console에 생성되어 있는 프로젝트 및 사용자 정보가 모두 삭제되어 있지 않은 경우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③. 프로젝트 및 사용자 정보가 모두 삭제되어 있는 경우 회원탈퇴 신청이 접수 됩니다.
회원탈퇴는 등록된 결제수단으로 익일 자동 결제를 시도하며, 정상적으로 결제가 된 경우 회원 탈퇴 처리가 완료 됩니다.
  • 정상적으로 납부되지 않을 경우, 다음날부터 매일 1회,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 때까지 결제를 시도하며 결제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 처리는 불가합니다.

  •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로그인 아이디로 사용한 이메일로 회원탈퇴 완료 메일이 발송됩니다. (회원 탈퇴 시 모든 이용 정보가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원되지 않습니다.)